나무새

돈 모으는 노하우 습관 되기까지 본문

카테고리 없음

돈 모으는 노하우 습관 되기까지

∩_∩ 2019. 3. 5. 12:15

돈 모으는 노하우 습관 되기까지


잠시 반짝 돈관리를 잘 했다가도 

또 무너져버리는 일이 연속이었던것 같아요

돈 모으는 습관을 위해서 

꾸준히 저축도 해 보려고 하고 

지출도 줄여보려고 하면 느닷없이

치통이 와서 치과에 수십만원 꼴아박기도 하고

집안 대소사 등으로 인해서 

백만원 이상의 돈이 지출되기도

하고, 연식 오래된 자동차 고장으로 

수리비가 꽤 들기도 하고 쩝 ..

이런 날들이 많았거든요 



돈 모으는 노하우도 중요하지만

꾸준한 실천만이 살길인듯 합니다 

누가 내 인생 책임져 주는

것도 아니고, 내가 책임지고 내가 

준비하며 살아야 하는 것이기에 더더욱

간절할 수 밖에 없잖아요 


저는 돈 모으는 습관이 되기까지

일주일 동안 쓸 돈을 따로 지정해 놓는

것부터 시작했어요

장기간 재테크를 하는 것도

쉽지 않았었기 때문에 처음에는 

좋은 습관을 갖기 위해서

1주일동안 소비할 만큼의 

예산을 정하고 그 미만으로만

돈을 쓰려 했거든요 


식비도 꽤 줄였습니다 

이게 제일 힘들었어요 

자녀가 없다면 간식거리도 

줄여볼 수 있겠지만 아이가 둘이나

있다보니 간식비를 줄이는 것이 

정말 어려웠거든요 


하지만 최선을 다해서 

외식은 하지 않았고 

식단구성을 해 놓은 것대로

식단을 만들었어요. 간식비를 줄이기

위해서 인터넷으로 간식 종류는 

구입을 했고, 아이들이 찾을 수

없는 곳에 간식을 보관 ㅋㅋ 

매일 구입한것처럼 냉장고에

그날 그날 먹을것만 정리해 놓음 ㅋㅋ





사소한 일들이지만 이런

것 하나하나가 모여서 돈 모으는 노하우가

조금씩 생겼고, 좋은 습관을 기를 수가

있었던 것 같습니다 


신용카드 결제대금 나오면 

심장이 벌렁벌렁했죠 

하지만 한 달 두 달 이렇게 

줄여볼 수 있는 것부터 줄여나가다

보니 신용카드 결제금액도 

자연스레 줄어들게 되고 이제야 

숨통이 트이기 시작하더군요 

꽤 오래걸렸네요 휴 


돈 모으는 노하우가 굉장히

다양하고 많잖아요 

우선은 알뜰하게 사는 것

부터가 먼저가 아닐까 싶어요 


그리고, 단기자금모으기,

중기자금 모으기

장기자금 모으기로 구분을

해서 적절한 시기에 

유용하게 돈을 사용할수 있는

자금확보를 해 놓아야 하는

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 


Comments